현재 위치
  1. Home
  2. LOA Partners
제목

WAYAMTABLE

와얌테이블

작성자 로아스토어(ip:121.180.139.42)

작성일 2023-01-04

조회 565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식탁 위 맛있는 이야기,
와얌테이블을 소개합니다.

와얌테이블은 말씀을 묵상하며 깨달은 메시지와
찰나에 떠오르는 감정과 경험에 이야기를 담아
그림을 그리고 제품을 만드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입니다.


일상 속 작은 즐거움이 되길 바라며, 이야기를 그리고 나누는 와얌테이블 

안녕하세요. 먼저 LOA를 통해 인터뷰 기사를 보시는 분들에게 와얌테이블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It’s so delicious! 맛있는 이야기가 차려진 귀여운 식탁 위 귀여운 음식, 조금씩 꼭꼭 씹어 먹으면 맛도 재미도 두 배! 와얌테이블에 놀러오세요 ! 안녕하세요, 와얌테이블을 운영 중인 와얌입니다. 저는 영상을 전공했지만 직장에서 디자이너로 근무하며 동시에 와얌테이블을 운영하고 있어요. 그리고 말씀 묵상지 큐티인 도비라 일러스트를 3년째 그리고 있습니다 ! 와얌테이블은 보통의 일상에서 말씀을 기억하고 그 은혜를 누릴 수 있기를 바라며 말씀 묵상하고 깨달은 메시지에 이야기를 담아 그림을 그리고 제품을 만들고 있어요.

브랜드를 시작하게 된 계기가 궁금해요.

음 .. 와얌테이블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2016년에 초등부 찬양팀 친구들에게 쓸 크리스마스 카드를 사러 문구점에 갔는데 산타와 루돌프로 채워진 진열대를 보며 충격을 받았어요. 예수님이 잊혀진 크리스마스가 정말 안타까웠고 예수님만 기억되는 크리스마스 카드를 직접 만들어야겠다! ‘사랑의 근원이자 완성이신 예수님을 꼭 세상에 전해야겠다!’ 라고 결심하고 예수님 엽서&봉투 5종을 제작한 것이 와얌테이블의 시작이에요.


브랜드 이름이 특이한 것같아요. ‘와얌테이블’ 이라는 브랜드 이름은 어떻게 탄생되었나요?

(웃음) 와얌테이블의 ‘와’는 하나님의 말씀을 깨달았을 때 나오는 감탄사이고, ’얌’ 은 먹다의 영어식 표현으로 말씀을 꼭꼭 씹어 먹는 말씀 묵상을 통해 내 죄를 깨닫고 회개하며 세상 가치관에서 하나님 나라 가치관으로 변화되는 것을 의미해요. 마지막으로, ‘테이블’은 예수님께서 식탁에서 교제하신 것처럼 와얌테이블 제품을 통해 서로 교제하고 나누는 교제가 일어나길 바라는 마음을 담고 있어요.

와얌테이블의 귀여운 제품을 제작하실 때 영감이나 소재는 주로 어디서 받는지, 어떤 스토리를 주로 담으려고 하는지 궁금해요.

저는 주로 말씀을 묵상 할 때나, 샤워할 때, 운동을 하거나 어딘가로 이동하는 지하철안에서 생각이 꼬리에 꼬리에 꼬리를 물며 흘러가다가 탁! 하는 지점이 있을 때 바로 핸드폰을 켜고 메모장에 기록을 해두는 편이에요. 와얌테이블의 제품들은 거의 그렇게 탄생한답니다 !

와얌워십 말씀 일러스트 예수님 엽서 & 봉투 세트 5종

물론 와얌테이블 제품 모두 애착이 가시겠지만, 가장 좋아하는 제품에 대해 알려주세요.

저는 제가 직접 그림을 그리고 만들기 때문에 모든 제품이 의미가 있지만.. 특히 와얌테이블의 시작이 되어준 예수님 엽서&봉투 세트를 많이 애정하는데요. 성경에 표현된 예수님을 다섯 가지로 추려내었는데 각 표현마다 예수님을 새롭게 묵상할 수 있어 좋고 전도할 때 각 사람에게 맞춰 예수님을 설명하기 좋은 것 같아요. 예수님이 왜 어린 양으로 표현 되시는 지, 왜 예수님이 포도나무라고 하신건 지, 유다의 사자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등등이요. (웃음)

와얌워십 일러스트 말씀 캘린더

우드 행잉 포스터 2종

그러면, 지금 이 인터뷰를 보고 계신 독자분들께 특별히 추천해드리고 싶은 제품이 있으실까요?

하나님의 창조 과정이 기록된 창세기 1장을 내용으로 만든 달력도 매년 제작할 정도로 저에겐 뜻깊은 제품이이에요. 그래서 독자분들이 2023년을 새롭게 준비하시는 마음으로 저희 와얌테이블의 말씀캘린더와 함께하셨으면 좋겠고, (웃음) 또 최근에 작업한 것들 중에서는 하나님의 신실하심과 영원하심을 표현한 우드 행잉 포스터 2종이 의미가 있는 것 같아 추천 드릴게요. 그림이나 디자인 자체가 믿지 않는 사람들이 볼 때도 부담 없이 받아 드릴 수 있으면서도 하나님이 어떤 분이 신지를 알 수 있는 강력한 메시지가 담겨있어서 많이 좋아하는 제품이라 추천 드립니다!

와얌테이블을 운영하시면서 가장 보람된 순간이 언제 였는지 궁금해요.

음 .. 저는 일러스트 페어에 나갔을 때 그림을 통해 기독교 메시지를 발견하신 분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것이 즐겁고 기뻤었던 것 같아요. 그리고 하나님을 믿지 않으시는데 저희 제품을 보시고 위로가 되신다며 말씀 엽서를 구매하시는 분들을 만났을 때나, 말씀을 보고 떠오르는 사람이 있다며 구매하시는 분들을 볼 때, 제가 통로의 역할을 하고 있는 것 같아서 보람되었던 것 같아요. 그리고 페어를 통해 그림 묵상의 길을 가는 동역자들을 만나게 된 것도 가장 큰 보람인 것 같습니다.

일을 하시면서 항상 즐거운 일만 있지는 않았을 것 같아요. 흔히 말하는 슬럼프가 있었는지 궁금해요. 있었다면 어떻게 극복하셨는지 궁금합니다 !

일단 현재 소속된 직장에서 주 3일은 디자이너로 근무하고 있고 남은 이틀 동안 와얌테이블을 운영하며 그림 외주 일을 하고 있어요. 그래서 시간과 체력이 부족한 것이 저에겐 가장 어렵고 힘든 점인 것 같아요. 그리고.. 슬럼프는 제가 하나님보다 사람들의 인정에 집중할 때 온다는 것을 최근에 발견했어요. 하나님을 위해서 이 일을 한다고 했지만 사실은 이 일이 내가 하고 싶은 일이었고 이걸 통해 내가 인정받고 싶었다는 모습을 깨닫게 되면서 슬럼프가 오게 되었고 회개하게 되었습니다.

실패할까 두려워하고 SNS의 좋아요 숫자를 인정으로 여기어 낙심하는 모습이 하나님을 신뢰하지 않는 저의 교만이었음도 깨닫았고요. 그래서 지금은 처음 이 일을 시작한 동기를 떠올리며 하나님 앞에서 기쁘게 작업하고 일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와 와얌테이블을 위해 함께 기도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와얌테이블이 앞으로 도전해 보고 싶은 테마나 분야가 있을까요?

저는 요즘에 일상에서 가까이 할 수 있는, 눈에 쉽게 들어오는 제품들이 뭐가 있는지 고민하곤 하는데요. 에코백이나 모자, 후드티 같이 의류, 잡화 카테고리 제품들도 만들어보고 싶어요. 옷이나 가방만큼 일상을 함께 하는 건 없으니까요 ! (웃음) 아 ! 그리고 스포하자면 핸드폰 케이스도 출시 예정에 있답니다.

와얌테이블이 사람들에게 어떤 브랜드로 기억되길 바라시나요?

저는 말씀을 놓치면 순식간에 밀려오는 불안과 연민, 자책과 피해의식, 세상의 가치관에 무력해지는 사람이에요. 그래서 시각적으로, 문자적으로, 말씀이 새겨진 와얌테이블 제품을 통해 보통의 일상에서도 말씀을 가까이 하여 크신 하나님의 사랑과 인도하심, 은혜와 위로를 기억할 수 있기를 원해요. 저 뿐만아니라 많은 분들이 와얌테이블을 통해 그 경험을 함께 했으면 합니다.

WAYWAMTABLE x LOA

와얌테이블과 LOA가 함께할 캠페인에 대해 이야기 나누어 보고 싶어요.

저는 미혼모에 대한 관심이 많이 있어요. 나의 행복과 미래를 위해 아이를 지우는 선택을 할 수도 있었는데 하나님이 주신 생명을 지켜낸 분들이 정말 귀한 것 같다고 생각하거든요. 지금까지 기도 외에는 구체적으로 생각한 것은 없지만 정말 돕고 싶고 함께 하고 싶어요. LOA와 함께 미혼모분들을 위해 어떤 모양으로도 도움을 줄 수 있다면 그 또한 큰 기쁨일 것 같아요.

LOA를 통해 판매되는 와얌테이블의 수익금 10%는 국내 청소년 미혼모 관련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 있는 링커의 미혼모 지원 사업에 기부됩니다.

와얌테이블의 제품 보러가기 >




첨부파일 와얌테이블_썸네일.jp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