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Home
  2. LOA Partners
제목

HIPJUS

마이베프힙져스

작성자 로아스토어(ip:121.180.139.42)

작성일 2021-12-13

조회 420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오늘도 거룩하게 살아갈 힘을
선물하는 마이베프 힙져스를 소개합니다.

마이베프 힙져스는 이 시대에 우리와 함께 하시는 예수님'을
묵상하며 시작된 크리스천 일러스트 굿즈 브랜드입니다.
나랑 제일 친하고 언제나 나와 함께 하시는 예수님!
힙져스를 통해서 예수님을 만나시길 원합니다.


마이베프 힙져스 작가 문상일 목사

주님의 목소리를 따라가는 마이베프 힙져스

안녕하세요! 저는 마이베프 힙져스의 작가 문스타입니다! 제 본명은 문상일이고 목사입니다. 나이는 39살이고 마음은 20살이에요. (웃음) 저는 현재 교회에서 부목사로 청년부와 함께하고 있고 문스타라는 이름으로 래퍼와 작가로 활동하고 있어요. 저를 한마디로 소개하자면 ‘하나님의 말씀을 잘 전달하는 전달자가 되기 위한 사람’이라고 말하고 싶네요.

마이베프 힙져스의 탄생 스토리가 궁금해요.

저는 하나님의 말씀을 어떻게 잘 전할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을 목회자입니다. 그런 고민을 하는 가운데 하나님께서 자연스럽게 여러 가지 길을 열어 주셨어요. 처음 미술로 진로를 정하고 그림을 그리다가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고 신학대학에 들어간 후 앞으로는 그림을 그릴 일이 없을 것이라고 생각을 했었는데요.

함께 사역을 하고 있는 목사님의 권유로 힙져스는 '이 시대에 우리와 함께 하시는 예수님'을 묵상하며 목사님이 하고 계신 기독교 변증 사역의 여러 칼럼과 책에 일러스트 작업을 하게 되면서 시작되었어요. 브랜드를 할 생각은 없었는데, 청년들이 너무 좋아해서 SNS에 힙합 지져스의 그림을 그려서 올리기 시작했고, 그렇게 그리다 보니 기독교 커뮤니티에 연재도 하게 되고, 연재를 하게 되면서 굿즈를 만들어달라는 DM을 많이 받아서 굿즈도 제작하게 되었고, 브랜드를 만들게 된 것 같아요. 생각해보면 묵상하며 그림을 그린 것 뿐인데, 하나님이 한걸음씩 인도해주신 것 같아요.

브랜드에 대한 이야기를 조금 더해볼까 해요. 힙한 예수님의 캐릭터는 어떻게 태어나게 된건가요?

우리 시대에 예수님이 함께 계시면 어떤 모습이실까? 생각하다가 친근한 모습으로 예수님을 그리기 시작했어요. 선글라스를 쓰고 이소룡 추리닝을 입고 나타나신 친구같은 예수님, 창조주께서 우리에게 친구라고 불러주신 것을 보면, 우리를 위해서 여기까지 오신 것을 보면, 힙합 그 자체니까요! (웃음) 앞으로도 ‘지금 예수님이 우리에게 찾아오셨다면 어떤 모습이실까?’ 를 생각하며 친근하고 힙한 예수님의 이미지를 가지고 메시지를 전하는게 저의 목표입니다.


브랜드명이 독특하다고 생각했어요. 힙져스는 어떤 뜻을 가지고 있나요?

힙져스라는 이름은 진짜 단순하게 지어졌는데요. 힙합, 예수님, 힙합, 예수님, 힙합, 지져스, 힙합, 지져스 하다가 ‘힙져스’가 탄생하게 되었어요.

목회 사역과 브랜드 운영을 함께하기 쉽지 않으실 것 같은데 어려움은 없었나요?

제가 벌여놓은 일이 많아서 힘든 것 같아요. (웃음) 목회를 하면서 저녁에 애기들 재우고 그림 작업과 음악작업을 하고있어요. 그래도 하나님이 은사를 주시고, 제가 좋아서 하는 일이고, 또 즐겁게 하고 있어서 계속 할 수 있는 힘이 생기는 것 같아요.

힙저스와 함께하면서 기뻤던 순간들, 기억에 남는 순간들이 있으면 나누어 주세요.

그동안은 설교를 듣고 은혜 받았다고 하시는 분이 있으면 가장 힘이 됐었는데 이제는 힙져스를 보고 은혜받았다고 하시는 분, 그림으로 묵상하는게 너무 좋다고 하시는 분, 그리고 제 음악을 듣고 힘과 위로가 되었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기뻐요. 그리고 힙져스를 카톡 프사나, SNS에 올려주시는 분들을 볼 때 '아 그래도 힙져스를 통해서 은혜받고 사랑해주시는 분이 있구나' 생각이 들고 보람되기도 합니다.

작가 힙져스의 작업 환경

힙져스의 제품 하나하나가 다 소중하시겠지만, 제일 마음이 가는 제품 한 가지만 소개해주세요!

저는 액자나 패브릭 포스터를 가장 좋아해요. 집에 걸어놓고 그림 묵상 그 자체로 은혜 받을 수 있는 것 같아서요.

앞으로 다가올 시간들은 어떻게 맞이하려고 하나요? 브랜드와 관련되었거나, 혹은 개인적인 작가님의 계획들이 궁금해요.

저는 평소에 입는 옷이 자신을 표현하는 정체성이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티셔츠나 후드티를 소소하게 판매하고 있는데, 더 많이 만들고 싶어요. 또 저는 음악을 통해서 하나님의 말씀을 전달하고 싶은 크리스천 래퍼로 활동하고 있어요. 설교는 한번 듣고 끝나지만, 음악을 반복해서 들을 수 있는 힘이 있기 때문에 하나님의 말씀을 랩으로 전하고 있어요. 지금까지 크리스찬힙합 4CHRIST 어워즈 신인상을 받았고, '존재' '차원' '벺' 등 6개의 싱글 앨범을 발매했어요. 다음곡도 준비중입니다. 많이 사랑해주세요! 힙합!

마이베프 힙져스 X LOA


마이베프 힙져스와 LOA가 함께할 캠페인에 대해 이야기 나누어 보고 싶어요.

제 계획은 제가 계획하지 않고 하나님을 따라가는 것이에요. 목회도, 음악 사역도, 그림 사역도 지금까지 제 계획이 아닌 하나님의 계획에 따라 온 것뿐입니다. 단지 하나님께서 주신 저의 은사를 가지고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는데 집중하고, 지금 주신 목회에 집중하다 보면 하나님께서 계속해서 인도해주실 것이라고 생각해요. 또 저는 평소에 소외된 지역 사회 청소년들에 대해 관심이 많아요. 아이들이 건강하고 밝게 하나님 안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의 손길을 전해주고 싶다는 마음이 커요. LOA와 함께 제가 사역하고 있는 청주부터 시작해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싶어요.

마이베프 힙져스와 LOA가 함께할 날들이 너무 기대되는데요. 마지막으로 독자분들을 위한 건강한 한마디 부탁드릴게요!

여러분들도 오늘도 우리의 손 잡아 주시는 주님과 함께 하세요 ! 함께해서 기뻤습니다! 승리!


LOA 에서 판매된 마이베프 힙져스의 수익금 중 10% 는 문상일 목사님의 로컬 지역인 충북 청주에 위치한 여성 청소년 쉼터 ‘느티나무 쉼터’ 의 청소년 자립 쉼터 사업 운영비에 사용됩니다.

마이베프 힙져스의 제품 보러가기 >


첨부파일 힙져스.jp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