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Home
  2. LOA Partners
제목

COUCH WORSHIP

카우치워십

작성자 로아스토어(ip:121.180.139.42)

작성일 2021-11-04

조회 6044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Why Not Change The World?


국내 최초, COUCH WORSHIP
첫 단독 인터뷰를 공개합니다.

COUCH WORSHIP 은 2020년 봄, 코로나로 고립된
한동대학교 학생들이 학교 카페테리아 카우치에 모여
성경 말씀에서 영감을 얻은 다양한 창작활동을 통해
하나님의 사랑을 전하고자 시작된 크리에이터 그룹입니다.


WORSHIP IS LIFE, LIFE IS WORSHIP

COUCH WORSHIP 은 10대부터 30대까지의 젊은 연령층들에게 WORSHIP 이 단순히 교회 예배당에서 드려지는 공적 예배가 전부가 아닌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음 받은 모두가 매일 살아내고 있는 다양한 삶, 그 자체가 되어야 함을 희망하며 활동하고 있어요.

COUCH WORSHIP 은 여태까지 한번도 공식적인 인터뷰나 행사를 한 적이 없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일부러 신비주의를 의도하신 건가요?

어쩌다보니 벌써 저희의 첫 영상인 "시간을 뚫고 X WAY MAKER"를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한지 1년 반이라는 시간이 지났네요. 생각보다 시간이 정말 빠른 것 같아요. 일부러 신비주의를 고집한 건 절대 아니에요! 저희는 정식 동아리도 아니고 공식 단체도 아닌 정말 마음이 통하는 교내 친구들끼리 모여 캐쥬얼하게 시작한 크루에요. 시간이 흐르면서,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시다보니 저희 크루를 특별하게 정의 내리거나 공식적인 활동을 진행할 준비가 안되었던 것 같아요.

요청해주시는 구독자분들이 많아서 나름 크루 안에서 V-LOG 나 짧은 영상을 기획해보기도 했었는데요, 크루에 속한 대부분이 대학생 신분이다 보니 바쁘다는 핑계로 구독자 분들과 아직 제대로 된 소통을 해 본적이 없어서 너무 아쉬워요. 그래도 이렇게나마 첫 인터뷰를 통해 저희가 어떤 팀이고 어떤 생각과 일들을 하며 지내고 있는지 공유드릴 수 있어서 감사하게 생각해요!

COUCH WORSHIP 이 어떻게 시작되었는지, 그리고 왜 "COUCH" WORSHIP 인지 궁금해요.

2020년 봄에 코로나가 한창 심해져서 모든 활동이 제한된 시점에 학교 기숙사에서 딱히 할 수 있는 게 없었어요. 그러던 중 마음이 맞는 친구들과 교내 YESOD 카페에 모여서 제한된 상황 속에서도 하나님을 예배하는 WORSHIP 프로젝트를 시작해 보기로 했어요.

카페 YESOD 는 기독교 문화에 대해 큰 관심과 사업경험이 많으신 두 분의 휴학생, 졸업생 선배님들이 미드 FRIENDS 의 CENTRAL PARK 처럼 COUCH 가 가득한 컨셉으로 만든 공간이에요. 선배님들과 초창기 멤버 몇 명이 그 COUCH 에 둘러 앉아 프로젝트의 이름을 고민하다가 COUCH 라는 단어가 ‘공동체’ 즉, 가장 작은 단위의 교회를 의미할 수도 있고, COUCH 가 언제나 편하게 기대어 쉴 수 있는 하나님 같기도 하다는 생각을 나누게 되었어요.

WORSHIP 이라는 단어는 너무 종교적이거나 정체되어 있는 기독교 문화의 진부한 느낌이 들지 않을까 해서 마지막까지 많은 고민을 했었는데, 그런 고민 자체를 근본적으로 해결하는 것 또한 의미가 있다고 생각되어 COUCH WORSHIP 이라는 이름으로 결정하게 되었어요.

카페 YESOD의 COUCH

유튜브 업로드를 기다리고 계신 구독자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요. COUCH WORSHIP 에서 집중하고 있는 프로젝트를 살짝 들어볼 수 있을까요?

요즈음 유튜브 업로드가 조금 뜸해서 주변에서 컨텐츠를 그만 만드는게 아니냐는 질문도 많이 받고 있는데요 (웃음), 사실 최근까지 COUCH WORSHIP 팀원 모두가 내면적인 정돈과 가치관 확립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쏟고 있었습니다.

우리는 무엇을 하는 팀이며 왜 그것들을 해야 하는가 처럼 아주 단순하지만 본질적인 질문들을 놓고 함께 기도하며 고민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늘 해오던 자작곡, 변증 영상 등에 대한 프리프로덕션은 부지런히 하고 있어서 아마 2021년도 연말부터 더 다양한 컨텐츠들을 만나보실 수 있을 거에요.

전반적으로는 기독교 변증을 기반으로 만드는 음악과 그에 따른 뮤직비디오에 집중을 하고 COUCH SERVICE 라는 변증 스킷 영상 프로젝트를 통해 우리의 삶 속에서 고민되는 기독교 세계관에 대한 이슈도 지속적으로 다룰 예정입니다. 아직 공개하기는 어렵지만 저희가 너무 사랑하고 존경하는 분들과의 콜라보레이션 컨텐츠들도 기획 및 제작 중에 있습니다.

하고 계신 이 모든 프로젝트들이 아무리 봐도 대학생 수준이 아니라 프로의 냄새가 나는데, 정말 이 모든 것들이 한동대학교 학생 자체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게 맞나요?

지금까지의 모든 프로젝트는 100% 한동대학교 학생들이 기획하고 운영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렇지만 저희를 믿고 후원해 주시는 특별한 분들이 계신데요. 위에서 잠시 언급한 카페 YESOD 공간을 꾸며주신 두 분의 휴학생, 졸업생 선배 분들께서 COUCH WORSHIP 의 비전과 목표에 공감하시고 저희와 함께 포항에서 지내시며 전적으로 인큐베이팅 & 투자 지원을 해주고 계십니다.

마지막으로 팬분들께 한 마디 부탁드려요!

학업과, 진로와 여러가지 고민과 현실적인 문제들 속에서 COUCH WORSHIP 프로젝트는 저희 스스로에게 너무나 큰 에너지가 되고 삶을 돌아보게 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아직 너무 부족한 팀이지만, 저희를 응원해주시고 관심가져 주시는 많은 분들이 단순한 구독자나 관객이 아닌, 함께 하나님 나라를 이 땅에 만들어가는 동역자라고 생각합니다. 시행착오가 많겠지만, 하나님이 보시기 기쁘시고 많은 영혼들을 구할 수 있는 팀이 될 수 있도록 더 기도하고 노력하겠습니다.

COUCH WORSHIP x LOA

COUCH WORSHIP 이 LOA 플랫폼과 깊은 관련이 있다고 들었어요!

네, 맞습니다. 사실 COUCH WORSHIP 은 지금 저희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되는 형태의 음악이나 영상 창작에만 국한된 팀이 아닙니다. 하나님의 형상으로 창조된 각자 다양한 모습으로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모든 일이 COUCH WORSHIP 의 관심 분야이기 때문에 LOA 는 COUCH WORSHIP 팀원들이 늘 꿈꿔왔던 라이프스타일을 통해 하나님의 사랑을 전하는 프로젝트 입니다.

한동대학교는 예술대학교가 아닌 종합대학교이기 때문에 COUCH WORSHIP 팀원들 중 크리스찬 라이프스타일에 관심이 있던 팀원들이 각자의 주 전공을 살려 LOA 플랫폼을 기획하고 운영하고 있답니다.

그래서 앞으로 저희 모든 악보들은 LOA 의 COUCH WORSHIP 메뉴에서 무료로 제공되니 힘들게 이메일을 보내시거나 기다리지 않으셔도 됩니다! 여태까지 악보를 기다려주신 모든 분들께 죄송하고 감사합니다 : )



COUCH WORSHIP 은 제작하는 모든 곡의 악보를 LOA 를 통해 무료로 공유하며 음원수익, 굿즈판매 등으로 발생하는 모든 수익금을 한동대학교 학생들의 기독교 문화 컨텐츠 제작비용으로 기부합니다.

카우치워십의 악보, 굿즈 보러가기 >


첨부파일 카우치워십.pn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