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Home
  2. LOA Partners
제목

ALTHOUGH

올도우

작성자 로아스토어(ip:121.180.139.42)

작성일 2022-05-09

조회 668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다양한 활동, 그리고 일상 속의 제품들을 통해
복음을 제시하고자 하는 올도우를 소개합니다.

올도우는 일상과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폭 넓은 시각을 담아낸 다양한 활동과
제품들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제시하고,
각자의 일상속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옷을 만드는 브랜드입니다.



CHRISTIANS IN DAILY LIVES, Although

안녕하세요. 먼저 LOA를 통해 인터뷰 기사를 보시는 분들에게 올도우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올도우입니다. 올도우는 옷에 본질을 편안함에 두고, 각자의 일상속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옷을 만드는 브랜드입니다. 'WE WANT TO GIVE GOOD INFLUENCES'라는 슬로건으로 누구에게나 다양한 형태의 모습으로 선하고 좋은 영향력을 주고자 해요.

회사 이름이 꽤 독특해요. 올도우는 무슨 뜻인가요?

Although는 ‘’그럼에도 불구하고’라는 뜻으로 ‘수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을 외면하고 살아가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은 항상 그 자리에서 우리를 기다리고 계신다’라는 의미를 담고 싶었고, 넓게 봤을 때는 제가 담고 싶었던 복음의 메세지들을 although라는 단어를 통해 다양하게 이야기할 수 있을 것 같아 정하게 되었습니다.


교회음악과 보컬 전공을 전공하셨다고 들었어요. 전공과 무관한 의류사업에 뛰어드신 대표님의 이야기가 궁금해요.

평소에 옷에 관심이 많았었는데, 옷을 고르던 중 다 마음에 드는데 옷에 새겨진 문구라든지, 브랜드의 아이덴티티가 제가 옳다고 생각하는 기준과는 완전히 다른 옷들과 브랜드들이 많아 ‘내가 생각하는 올바른 기준과 문화를 서슴없이 이야기하는 브랜드가 있었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이 들었고, 그 생각이 계속해서 이어지다 보니 결국 브랜드를 직접 만들게 되었어요.

올도우 제품을 만드실 때 영감이나 소재는 주로 어디서 받는지 궁금해요.

영감이라고 하니까 말이 잘 안 나오는데.. (웃음) 저는 레퍼런스도 많이 찾아보기는 하지만, 일상 속의 제품들을 만들다 보니 저 또한 일상 속에서 올도우를 통해 만들어 보고 싶은 제품이나 아이디어, 색감, 메세지 등을 얻어오는 것 같아요. 그리고 제일 중요한 건 하나님께서 저의 일상 속에서 순간순간 주시는 마음을 놓치지 않으려고 하는 것 같아요.

올도우의 LORD 반팔티


올도우 제품 중에서 어떤 제품이 가장 애착이 가고,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사실 모든 제품들이 다 소중해서 어떤 특정 제품을 유독 아낀다 ! 하는 제품은 없는 것 같아요. 그래도 고르자면 처음으로 가장 직접적인 "LORD" 라는 단어를 프린팅했던 반팔티가 있는데, 그 제품이 가장 애착이 가는 것 같아요. (웃음)

브랜드를 같이 운영하는 과정에서 어렵고, 힘든 시간도 있었으리라 생각돼요.

오랜 시간 혼자 브랜드를 운영을 해왔었는데, 아무래도 혼자 브랜드를 이끌어 나가려다 보니 많이 지쳤던 것 같아요. 그리고 아무래도 타겟층이 기독교인과 비 기독교인들은 모두 포함하고 있다 보니 지인들에게 이도 저도 아닌 것 같다는 솔직한 이야기들을 들을 때 고민이 굉장히 많아지는 것 같아요. 앞으로 제가 풀어나가야 할 숙제들이죠. (웃음) 저를 가장 지치게 했던 부분은 복음을 담아내는 것과 사업의 수익이 물과 기름과 같다는 생각에 많이 힘들었던 것 같아요. 결국 그러한 고민들을 통해 브랜드의 방향성이 조금씩 정리가 된 것 같아요.


어쩌면 대표님의 그런 고민 덕분에 많은 분들이 올도우를 사랑해주시고 계시지않나 생각이 들어요. 고객님들과의 에피소드 중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었을까요?

저는 항상 저희 제품에 담은 메세지를 보시고 구매를 해주시는 분들의 후기나 이야기들을 들을 때 기뻐요. (웃음) 그중에서도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은 펀딩을 통해 타포린 백을 필리핀 작은 한 동네 어린아이들에게 직접 전달해 주었던 순간이에요. 타포린 백을 통해 필요를 채워주었다는 것 이상으로 저희의 마음이 전달이 된 것 같아 너무 감사했었습니다.


올도우의 제품을 통해서 사람들이 얻어가길 바라는 것이 있으실까요?

저희는 제품에 직접적으로 담긴 메세지가 담긴 제품들도 있고, 그렇지 않은 제품들도 있는데, 제품을 통해서든, 브랜딩이나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서든 하나님을 믿는 분들에게는 힘이 되어주고, 하나님을 믿지 않는 분들에게는 한 번쯤은 하나님이 어떤 분이시고, 더 나아가서는 ‘나는 왜 이 땅에 살아가고, 무얼 위해 살아가는가’에 대해 조금은 깊이 생각해 보았으면 하는 마음으로 브랜드를 전개해 나가고 있어요. 앞으로 많은 분들께 사랑이신 하나님을 더 알리고 싶습니다!

앞으로 올도우의 다가올 시간들은 어떻게 맞이하려고 하나요? 사업과 관련되었거나, 혹은 개인적인 대표님의 계획들이 궁금해요.

음.. 만들고 싶은 어떤 특정한 제품이 있는 건 아니지만, 복음을 담아내려는 브랜드인 만큼 제품의 품질 또한 평균 이상의 견고한 제품을 만들고 싶어요.
개인적으로는 저도 하나님을 믿고 그분의 길을 따라가는 한 사람으로서 세상 속에서 살아가며 보고 느끼고 깨닫는 것들을 브랜드에 잘 녹여 믿는 분들과는 함께 더 깊이 하나님을 알아가고 싶고, 믿지 않은 분들에게는 세상에 많은 사람들이 가는 길과는 조금은 다른 길이 존재한다는 것을 알려주고 싶어요. 그들이 보기에도 그 길을 함께 가고 싶고, 또 가야만 하는 길이구나 라는 마음이 자연스럽게 들게 하는 삶 그러한 삶을 살아내고, 그 삶을 브랜드에 잘 스며들게 하는 것이 제 비전이에요.

올도우의 앞으로의 행보를 응원합니다. 마지막으로 한 마디 부탁드려요.

함께 힘내보아요 우리!

ALTHOUGH x LOA


올도우와 LOA가 함께할 캠페인에 관해 이야기 해보고 싶어요.

일상 속에서 친환경 제품으로 바꿀 수 있는 제품들을 바꾸어보는 캠페인도 좋을 것 같아요. 타 브랜드에 많을 것 같아서 저희는 아직 친환경 제품을 판매하고 있지는 않지만, 친환경 제품 등에 대해 많이 알려져 있고 많은 기업들이 목소리를 내고 있는 것 같아요. 하지만 여전히 많은 부분에서 문제가 발견 되고 있어 LOA와 함께 캠페인을 진행 해 보고싶어요.

LOA 에서 판매되는 올도우의 판매수익금의 10%는 나무를 심는 기업이자 LOA 의 파트너인 트리플래닛을 통해 탄소배출 절감을 위한 숲 조성 기금으로 기부됩니다.

올도우의 제품 보러가기 >


첨부파일 올도우.jp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