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Home
  2. LOA Partners
제목

GRAPEBASKET

그레이프바스켓

작성자 이****(ip:121.180.139.42)

작성일 2022-03-13

조회 498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대담하고, 새롭고, 젊은
그리스도인들의 이야기들을 나누는 브랜드,
그레이프바스켓을 소개합니다.

그레이프바스켓은 새롭고 행복한 꿈을 꾸는
MZ세대를 위해 조향사, 디자이너, 아티스트들이 모여
출발한 크리스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입니다.



Bold. New. Young, GRAPEBASKET 그레이프바스켓

브랜드를 시작하게 된 계기가 궁금해요.

성경은 모든 곳을 통해 신비로운 향에 관해 이야기하고 있어요. 그런데, 교회에는 막상 향이 없더라고요. 그래서 말씀 속에 있는 향기로운 향을 우리의 일상과 예배, 교회 안에서 나누고자 그레이프바스켓을 시작하게 되었어요.

그레이프바스켓, 브랜드 이름이 지어진 계기가 있나요?

그레이프바스켓은 ‘포도 광주리’라는 뜻으로, 즐거운 크리스천 라이프를 함께 담아가고 싶어 지어진 이름이에요.

그레이프바스켓의 아티스트분들이 서로 각자 다른 길을 걸어오셨을 것 같은데, 어떤 꿈을 가지고 함께 모이게 되셨나요?

그레이프바스켓의 모든 패키지나 제품, 상품 페이지에는 아주 작게 성경 말씀이 하나씩 적혀 있어요. 경우에 따라서는 웹 페이지에서만 보실 수도 있는데요. 일상의 삶을 통해 하나님께서 주시는 풍성함을 만나볼 수 있도록 돕고, 진정한 커뮤니티를 만들고자 하는 꿈이 있어요.

현재 그레이프바스켓은 캔들 제품류만 판매하고 계신데, 향과 관련된 다양한 제품 중 캔들을 선택하신 이유가 궁금해요.

일상의 공간에서 Ritual이 필요할 때는 캔들 만한 것이 없는 것 같아요. 잠시 멈춰 서서 나를 돌아보고 싶거나, 하나님을 만나는 자리에 서고 싶을 때 캔들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앞으로는 인센스를 출시하려는 계획을 하고 있어요.

그레이프바스켓의 수르휘기에 리피가든


그레이프바스켓 제품 중 가장 인기 많은 제품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그레이프바스켓 제품 중 가장 인기 많은 제품은 수르휘기에 리피가든입니다. 이 제품은 니고데모의 성경이야기에 나오는 무화과 나무에서 영감을 받은 향이에요. '무화과나무 아래'라는 뜻으로 살짝 밀키한 무화과 향에 풍성한 그린그린한 무화과 잎 향이 굉장히 진해서 많은 분께 사랑받고 있어요. 특히 저희가 직접 조향을 배워 만든 제품이어서 저에게도 뜻 깊고 애정 가는 제품이에요.

그레이프바스켓의 캔들은 말씀을 기반으로 만들어지는 건가요?

앞에서 말씀드린 대로 수르휘기에 시리즈는 니고데모 이야기에서 가져왔어요. 트리 하우스, 홀리데이마켓, 윈터파이어는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신 크리스마스 스토리에서 가지고 왔습니다. 트리하우스는 예수님께서 누우셨던 나무 말구유, 홀리데이마켓은 목동들이 열었던 기쁨의 잔치, 윈터파이어는 천사를 만나던 모닥불에서 각각 모티브를 가져온 제품이에요.

직접 조향을 배워 제품을 제작하신다고 하셨는데, 그레이프바스켓만의 좋은 향을 선별하는 노하우가 궁금해요.

수르휘기에 시리즈는 저희가 조향을 하였고, 이후 출시되는 향들은 좀 더 드라마틱한 향의 이야기들을 전해드리기 위해 국내 굴지의 조향 회사와의 협업을 통해 조향 되고 있어요. 모든 향은 선명한 스토리와 그에 걸맞는 향료 수준, 안정성, 풍성함을 공통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향과 제품을 제작하실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있으신가요?

저희는 항상 수준 높은 향을 소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점점 개인의 취향이 드러나는 공간에 고급스럽게 어울릴 수 있는, 저마다의 스토리텔링이 선명한 향을 기획하고자 합니다.

패키징이 고급스러워서 제품이 더욱 돋보이는 것 같아요. 패키징에 특별히 신경 쓰시는 부분이 있으신가요?

가능한 대로 친환경 브랜드가 되려고 노력 중이에요. 친환경 종이와 스몰 패키징 등에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좀 더 제로웨이스트 브랜드가 되기 위해 지속적인 연구를 계속 할 예정이에요.


브랜드를 운영하는 과정에서 어렵고, 힘든 시간도 있었을 것 같아요.

딱히 힘든 점은 많이 없었지만, 우리나라는 생각보다 캔들을 사용하는 사람이 적다는 것을 알게 되었을 때 조금 힘들었던 것 같아요.

앞으로 그레이프바스켓을 통해서 많은 분들이 캔들을 쉽게 접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웃음)
현재까지 해온 활동 이외에 앞으로 시도해보고 싶은 작품이 있나요? 새로운 제품 계획이 있다면 소개 부탁드려요!

좀 더 깊이 있는 영성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캔들과 인센스 제품으로 추가하고 싶어요. 일상에서 향을 통해 많은 영감을 받게 되기를 바랍니다.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려요.

GRAPEBASKET x LOA


그레이프바스켓과 LOA가 함께 할 캠페인에 관해 이야기 나누어 보고 싶어요.

향은 우리의 일상을 다르게 만들어주는 소중한 분야라고 생각해요. 일상에 향이 있으면 더 희망을 가질 수 있어요. 일상이 힘겨운 분들을 만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있으면 좋겠습니다.(웃음)

LOA 를 통해 판매되는 그레이프바스켓의 수익금 10%는 한국 해비타트의 독립유공자 후손 주거개선 캠페인 후원에 사용됩니다.

그레이프바스켓 제품 보러가기 >


첨부파일 그레이프바스켓.jp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