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Home
  2. LOA Partners
제목

ONE AND ONLY

원앤온리

작성자 로아스토어(ip:121.180.139.42)

작성일 2021-10-06

조회 1343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하나님의 복음을 전하는 세상에서
유일하고 하나뿐인 원앤온리를 소개합니다.

ONE = 하나, ONLY = 유일한 단 하나밖에 없는
오직 유일하신 하나님과,
그런 분이 지으신 우리는 ONE AND ONLY.
하나님은 이 세상의 유일무이하신 분이고 그분이 지은
우리도 유일하고 하나뿐인 존재들입니다.
원앤온리는 유일한 원과 온리들에게 세상에
단 하나뿐인 사랑의 선물을 전합니다.

원앤온리 크루

단 하나뿐인 선물을 전하는 원앤온리

안녕하세요. 저는 원앤온리 총 기획과 문방구를 운영하는 24살 단이라고 합니다. 저는 24살이고, 6시 이전에는 세상의 마케터로 6시 이후에는 하나님의 마케터로 살아내고 있습니다. 현재 본캐는 마케터이지만, 많은 부캐를 가지고 있는 n잡러 입니다. 다양한 프로젝트로 세상에 기록하는 걸 너무 좋아해서 매일 세상을 헤집고 돌아다니고 있어요. 요즘 관심 있는 것들은 선한 영향력, 영감, 쓰레기, 문구, 이야기, 브랜드가 있고, 이런 것들을 엮어 하나뿐이고 유일한 제품을 만드는 것이 취미랍니다.

원앤온리의 탄생스토리가 궁금해요.

세상의 마케터로 일하면서 너무 많은 실패를 하게 되고, 이른 나이부터 사회생활을 하다 보니 세상이 하라는 대로 위만 보고 살아왔어요. 그러다가 하나님을 제대로 만나면서 하나님을 알리는 마케터의 소명과 하나님 문방구의 꿈을 가지게 되었어요. 그러다가 하나님께서 저와 같이 하나님의 꿈을 꾸는 청년을 만나게 해주셔서 원앤온리 브랜드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작년에 저희는 3차 마켓을 오픈하여 판매했고, 마침내 '오엔오 ONO' 라는 홈페이지를 제작했어요!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웃음)

원앤온리 캐릭터와 브랜드 이름은 어떻게 만들어지게 되었나요?

브랜드 이름과 캐릭터는 정말 낙서하듯, 잡담하듯 하나님에 대한 이야기로 기록해 놓았다가 딱 마음에 와닿아서 원앤온리가 되었고, 이때부터 본격적으로 세상에 하나뿐이고 유일한 것들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게 되었답니다.

원앤온리를 운영하시면서 기쁘셨던 에피소드가 있으실까요?

매일 “하나님이 일하셨습니다.”라는 말을 매일 할 수 있음에 정말 기뻤어요. 이건 안될 것 같다고 스스로 생각하면서도 실패한다고 해도 하나님께 결과를 맡기자 하면서 기도로 버티고 견뎠을 때 결국 하나님의 일하심을 보게 되더라고요. 세상에 하나님이 기록되거나, 한 사람이 우리의 제품으로 사랑을 받거나, 하나님과의 관계에서 원앤온리임을 확인하거나, 의도하고 기도하지 않았던 것들도 하나님의 일하심을 통해 선으로 행해진 것을 봤을 때 너무나도 기뻤습니다. 또, 우리의 브랜드가 많은 영혼이 아닌 하나님이 바라셨던 한 영혼에게 사랑을 전했을 때 너무나 보람되고, 기독교 굿즈인 만큼 기독교인들이 이 제품을 구매함으로 하나님의 사랑을 많이 느꼈을 때 가장 보람되는 것 같아요.


그러면 반대로 일에 아쉬우셨던 점이나 힘드셨던 점에 대해 들어보고싶어요.

연약한 청년들이 모여 일을 하다 보니까 제품을 만드는 물질적인 부분이 현실로서 가장 많이 힘들었어요. 기부나 후원과 함께 기독교 굿즈를 제작하다 보니 여러 가지 한계들과 어려움을 많이 느꼈습니다. 버려진 성경책으로 제품을 만들면서 성경을 재단하여 제품을 제작해야 했는데, 다른 시선으로는 ‘성경책을 자르는 게 맞냐’는 관점들도 있었고, 저희가 생각한 아이디어들이 추궁이나 오해를 가지고 이야기가 될 때 참 힘들었던 것 같아요.

그리고 작은 브랜드이다 보니 제품을 제작할 때 단가에 대한 문제나 업체와 소통하면서 발생하는 어려움도 많이 있어요. 가장 현실을 자각할 때는 많은 사람이 본다는 이유로 이 일을 하는 우리도 연약함에 실수할 수 있고 실패할 수 있지만 많은 정죄와 이야기를 들을 때인 것 같아요. 나도 완전한 하나님 사랑을 받아야 하는 사람인데, 남에게 주다가 내가 비어 가는 느낌이 들 때가 있거든요!

원앤온리를 통해서 사람들에게 전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으실까요?

모든 사람은 하나님이 창조하신 목적에 따라 저마다 다른 소명이 있어요. 자신의 소명을 찾으면 누군가의 삶을 부러워할 필요도, 따라갈 필요도 없이 하나님이 '나'에게 주신 유일한 삶을 살아갈 수 있어요. 지금 우리는 그 소명을 찾는 여정 속에 있다고 믿어요. 나 한 명을 향한 하나님의 선하신 계획을 신뢰하고 기도하며 오직 믿음으로 나아가는 길, 저희는 그 길이 외롭지 않도록 너무나도 함께해주고 싶었습니다. 그 여정 속에서 하나님이 우리를 얼마나 완전한 사랑으로 돌보시는지 함께 경험하고 싶어요.

원앤온리를 운영하는 저희 또한 연약하지만, 세상 속에 용기 내서 하나님만 바라보며 한발 한발 내디디고 있는 원과 온리이기에, 하나님의 사랑을 담아 세상에 수많은 원과 온리에게 이렇게 말해주고 싶어요. “넌 세상에 유일하고 하나뿐인 존재야.”, “그 누구도 널 판단할 수 없어.”, “넌 존재 자체로 사랑받을 가치 있는 사람이야!”

올해 새롭게 준비 중인 프로젝트가 있으시다고 들었어요. 무엇인지 살짝 들을 수 있을까요?

작년에는 버려지는 성경책을 리사이클 하는 ‘바이블 프로젝트’를 진행했었는데, 올해는 텀블벅을 통해서 ‘시니어 필사 프로젝트’를 진행했어요. 폐지 수거 노인 분들과 청년이 함께 일하는 사회적 기업 ‘신이어 마켙’에 계신 크리스천 할머니들께서 믿음의 후배들을 향한 마음으로 필사해 주신 종이를 업사이클링 제품으로 제작하여 일자리를 만들어드리는 프로젝트예요. LOA에서도 시니어 필사 프로젝트의 제품들을 만나보실 수 있으실 거예요. 그리고 올해 12월에는 기존 크리스천 청년들을 세우자는 마음으로 시작한 독립 출판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어요. 시리즈 물이고 첫 번째 주제는 <다시 한번, 나답게> 입니다.

앞으로의 원앤온리의 행보가 궁금해요.

세상에 다양한 형태로 하나님의 일하심, 하나님이 말씀하시고 싶은 것들, 전하고 싶은 이야기를 담은 제품을 만들고 싶어요. 이런 이야기를 다양한 카테고리로 집에 소품으로 사용할 수 있는 오브제나 인형, 키트 등 집에서 아이들과 함께 만지며 하나님의 이야기를 할 수 있는 것들을 만들고 싶어요. (웃음)

ONE AND ONLY x LOA

원앤온리만의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계시는데, 저희 LOA와 함께 원앤온리라는 브랜드를 어떤 방향으로 구축해나가고 싶으신지 궁금해요.

먼저, 기독교인들이 정말 실질적으로 믿지 않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는 캠페인이 있으면 어떨까 생각해봤어요. 어떤 사각지대의 이야기를 전해 정말 그들에게 복음을 전해주거나 다른 측면으로 기독교인들이 잘 세워질 수 있도록 힘을 모아 한 박스에 컨셉으로 제품을 넣어 판매해도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복지의 사각지대에서 고통받는 사람들에 대한 마음이 있어요. 예를 들어 세상 속에서 소외 받고 계신 어르신들에 대한 마음으로 그 분들께 일자리를 드리는 '신이어마켙'과의 콜라보를 진행한 것처럼요. 세상에서 소외받고 계신 분들을 위한 도움이 되고 싶어요.

원앤온리와 함께 진행될 프로젝트가 너무 기다려져요. (웃음)

저희도 LOA와 함께 프로젝트를 통해 선한 영향력을 세상에 비추고 싶어요. 이렇게 도전을 또 한 번 던져 주셔서 너무 감사드리고, 함께 기도하겠습니다!

LOA 를 통해 판매되는 원앤온리 굿즈 수익금의 10% 는 서울시 노인복지회관의 노인 문맹 퇴치를 위한 후원금으로 기부됩니다.

원앤온리의 제품 보러가기 >


첨부파일 ono.pn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